목차


로그인 회원가입 가맹점모집 고객의소리 사이트맵
  • 작성일 작성일 : 14-07-14 / 조회 : 5,214

[머니위크] 나는 먹으면서 예뻐진다

 글쓴이 : 시루향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나는 먹으면서 예뻐진다”

[머니위크]창업트렌드/외식시장에 번지는 ‘이너뷰티푸드’ 열풍

 

최근 ‘먹으면 살 빠지는 케이크’가 등장해 국내 네티즌에게 큰 이목을 끌었다. 영국 식품회사가 개발한 이 케이크는 먹는 순간 케이크 속에 들어있는 녹차와 ‘L카르니틴’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지방을 분해한다. 아마존강 유역에서 나는 과일 ‘구아라나’의 추출물인 L카르니틴은 비타민B 성분으로 체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도 ‘먹으면서 예뻐진다’는 슬로건을 내건 식품들이 인기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이너뷰티’(inner beauty)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이너뷰티’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새롭게 등장한 단어로 ‘먹으면 예뻐진다’는 뜻이다. 피부 표면만을 젊게 보이게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식품을 섭취해 신체내부 건강과 몸 전체의 아름다움을 오래 유지하겠다는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외식업계에서 웰빙 메뉴가 인기를 끄는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먹으면서 예뻐진다’라는 ‘이너뷰티’ 외식 아이템이 20대 여성을 주축으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중략....

 

전주식 콩나물국밥 브랜드인 ‘시루향기’는 콩시루와 국밥이 어우러져 식감을 자극하는 향긋함을 강점으로 내세운 전문점이다. 기존의 재래식 국밥 이미지를 탈피해 세련되고 깔끔해졌다. 모든 연령층의 만족감을 높이고 맛, 모양, 향기의 조화를 통해 시루향기만의 콩나물국밥을 만들고 있다. 

...................중략....

먹는 화장품으로 시작된 ‘이너뷰티푸드’ 열풍이 외식 창업시장까지 번지면서 여성들의 ‘외식 니즈’에도 앞으로 지속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245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본문키워드광고 ask 20111205—>